2018년12월17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기획취재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완도를 세계적인 관광의 중심지로’ 2009년04월09일(Thu)
김종식 군수 “슬로우 시티 선봉장 완도, 세계로 알리는 기회 삼아야”
‘건강한 완도’·‘친환경 완도’ 주제…오는 18~19일 신지·청산도서
 <김종식 군수와의 인터뷰>

▲이번 행사를 완도에서 개최하게 된 배경은 무엇입니까?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신지, 청산도에서 세계걷기도시 연맹 창립 ‘세계 걷기의 날’ 행사가 있습니다. 세계 걷기의 날 지정을 한국이 주도해 보자는 취지로  연맹을 만들고 행사를 하자고 했습니다. UN에도 산하 기관이 있듯이 건강 도시 연맹도 UN산하 기관으로 정식 발족하여 작년 초에 걷기 도시 본부가 박세직 총재와 전국 시장 군수 협의회 시장 군수 대표와 전국 시도 의회 의장연합회 회장 7-8명 정도가 UN 반기문 사무 총장을 만나 UN의 정식 안건으로 총회에 제출 되었습니다. 분위기 조성이 중요하다 하여 완도가 슬로우 시티로 지정된 만큼 완도에서 제1회 걷기 행사를 하자고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완도가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발돋움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향후 관련된 구체적인 다른 계획도 가지고 계십니까?
완도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서 국제적으로 완도를 알리고 홍보하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이번 대회가 끝난후 성과가 나오면 완도가 국제적으로 알려졌다는 의미가 있으며 내년 2회 대회도 더욱더 짜임새 있게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며 정부로부터 지원을 더 받아 한층 더 발전적이며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세계적이며 전국적인 행사이기 때문에 세계와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들여 우리 군에 상당한 실속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가를 잘해서 성과분석을 제대로 해 완도지역에 큰 보탬이 되는 대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지역에서도 행사를 치루려고 한다면 이번 대회 성과 분석 후 결정해 볼 것입니다. 지금으로 봐서는 별 어려움 없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공무원들이 많은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완도를 알리는데 더 없이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행사 자체가 신선감이 있어 성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앞두고 완도 군민들과 완도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당부하고자 하는 말씀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먼저 신지 행사에는 군민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리며 청산에서 열리는 세계 걷기 축제에도 동참하여 줄 것을 말씀드립니다. 특히 전국의 관광객들과 세계인들이 완도를 찾아오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서비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친절과 청결을 꼭 당부드립니다. 모든 군민들이 내 일이라 생각하시고 밝게 미소 지으며 완도의 친절한 모습을 보여주십시오. 이번 행사를 통하여 아름답고 친절한 완도의 이미지를 전국의 관광객들과 세계각국의 관광객들에게 심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청산도에서 열리는 제1회 세계 슬로우 걷기 축제행사에 너무 많은 신청이 쇄도하여 미리 마감해 버린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올 겨울 순천만국가정원이 가족...

이 슈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흥이 낳은 국...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

2019이웃돕기성...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내년 1월까지 이웃...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