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2월22일 (Thu)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기자수첩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보성 노동초, 부푼 꿈 해외까지 날아오르다 2012년11월20일(Tue)
<보성=이욱근기자>
 보성읍에서 북서쪽 방향으로 군도 7호선을 타고 8km를 가노라면 노동면의 풍년과 안녕 이웃간의 정을 북돋아 준다는 명산의 벽옥산 산자락에 자리한 노동초등학교. 어느 누가 보아도 감탄사를 자아내는 백여년이 넘은 수십그루 홍송 소나무 사이로 어린 학생들이 해맑은 웃음을 지으며 저마다 바쁜 몸놀림이다.
놀이에 어린 학생들의 모습은 유달랐다. 밝고 환한 모습, 구김살 없이 즐겁게 뛰노는 이곳 노동초등학교는 그야말로 학생들의 천국이다. 학생과 교사는 활기가 가득 찬 모습이다. 이렇듯 학교 분위기를 넉넉하게 한가족처럼 만들어 가는데 소외된 학생이 있을 수 없고 ‘왕따’라는 문구는 노동초등학교에는 들어올 틈이 없다. 한 학생 한 학생마다 정성을 다하기에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믿음과 신뢰가 높다는 손문수 교장.
손교장은 수구초심의 마음으로 고향 학생들을 위해 고향 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환경적 사고 능력과 논리적인 중요성을 강조하며 보다 폭넓은 자신의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위해 수련활동 프로그램 개발과 문제 연구 지도력 개발 등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보고 듣고 만져 볼 수 있는 직접 체험 학습을 그 어느 학습보다 중요하다고 여기는 손문수 교장의 강한 교육 의지는 2011년 전교생이 제주도 탐방에 이어 부여·공주 역사 체험을 본인 사비를 들여 어린이들에게 직접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체험 학습후 뚜렷이 달라진 학생들의 활동에 보람을 느낀 손교장은 올해에는 3박4일 4~6학년 학부모와 같이 중국 체험학습을 단행키로 해 본인 사비를 들여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체험 학습을 다녀왔다.
학생과 학부모는 만리장성을 비롯해 황제13릉 서태후 별장 이화원, 신수도 박물관, 798예술거리, 황제가 제사 지낸 천단공원, 민주화의 상징 천안문 광장, 자금성, 북경 최대의 번화가 황부 정거리 등을 견학했다.
학생들은 하나같이 “비행기에서 맛있는 기내식도 먹을수 있고 예쁘고 상냥한 스튜어디스도 만날 수 있었고 텔레비전에서나 보았던 천안문 광장을 직접 보니까 정말 실감이 나고 중국 음식의 향과 맛, 황제의 큰 무덤,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를 맘껏 느끼고 배울 수 있게 해주어 교장 선생님께 너무 감사하다”며 “교장선생님의 은혜와 중국 체험 학습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영원히 간직하겠다”고 해맑은 웃음속에 다짐하는 뜻이 역역히 내비치었다.
중국 여행에 동참한 학부모는 “이렇게 경험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게 해준 교장선생님께 너무 고맙다”며 “그 보답을 하고자 학교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찾아 뵈야겠다”며 싱글벙글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손교장은 “교육자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겸손을 잃지 않았다. 손교장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바로 지금이고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함께 있는 사람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곁에 있는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 이 세 가지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그게 바로 세상을 사는 이유”라고 말했다.
무엇이든 슬기롭게 받아 들이며 끊임없이 슬기로워지는 어린이들 무한한 사랑을 베푸는 손문수 교장선생님, 순수한 마음으로 적극 협조하는 학부모들이 한데 어우러져 보성군 노동초등학교의 미래는 더욱 빛날 것이다.
(보성주재)

[관리자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군, 주요 관광지 설날 당일 ...

이 슈
완도 군외 갯벌...

완도군은 해양수산부 주관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

서울 SR 수서역...

완도군은 1월 30일 전라도 1,000년 기념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

제6회 대한민국...

한국전통예술의 등용문인 '제6회 대한민국 전통예술 대 경연'에서 판...

산림치유지도사...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2018년부터 치유의 숲 등 17개 산림복지시설...

구별하기 어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가을철 독버섯 중독 사고가 종종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