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4월27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칼럼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음주운전 NO 상대방 배려로 교통사고 예방하자 2014년02월25일(Tue)
김 남 준
(강진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장)
 2014년 관내 교통사고를 분석해보면 다른 교통사고는 10건 감소하였으나 최근에 사망사고가 6건 발생하였다.
강진경찰서 한영록 서장은 교통사망사고는 신의 영역이 아닌 경찰의 노력 결과로 막을 수 있다는 신념으로 강진군 관내에서 발생한 5년간 교통사망사고지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수차례 사고 현장에 직접 진출하여 시설물 점검 및 사고원인을 파악하는 등 강진경찰서 전 직원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 같이 팔을 걷었다.
지역별로 분석해보면 강진읍지구대, 도암파출소 관내에서 각 2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마량 1명, 성전 1명 등으로 나타났다. 사망사고의 유형별로는 음주운전 및 안전띠 미착용 4건으로 가장 많이 발생하여 교통사고 사망자 주의보를 발령하여 전 직원이 마을방송 및 경로당 또는 다중이 모인 장소를 방문해 안전 불감증이 교통사고 요인될 수 있다고 각종 홍보하고 있다.
또 교통사망사고로 가장 심각한 큰 문제점은 강진군에서 거주한 사람들이 안전 불감증 때문에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어 인구가 4만명이 무너질 수가 있어 더 심각하기 때문에 강진 군민 전체가 운전할 때 한번쯤 관심이 필요한 부분이다.
교통사고는 운전자나 보행자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으며 교통약자인 어린이와 노인들에게는 생명까지 위협하는 치명적인 일이 될 수 있다.
끊임없는 교통단속과 시설물 개선 등으로 교통사망사고를 어느 정도 예방하는 가시적인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운전자가 안전하고 남을 배려하는 운전의식 개선이다.
양보하는 운전습관, 안전띠 착용 또는 음주운전 등 안전하게 운전하는 습관 등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사망사고를 감소시킬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강진경찰서는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조하여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캠페인 또는 시설물개선 등으로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안전한 운전습관을 생활화해 강진군에서는 교통사고가 발생되지 않는 청정지역으로 만들 수 있게 군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끝으로 영농철을 맞이해 도로상에 오토바이, 다륜원동기, 농기계 운행이 잦아지면 따라 농기계 교통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강진 군민들은 운전할 때에는 다시한번 상대방의 배려하는 습관으로 다 같이 교통사고 감소로 강진군 인구증가에 다같이 동참하자.

[관리자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메타세쿼이아랜드에 싱그러...

이 슈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목포춤추는바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가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4월 1일부터 공연을 ...

완도 군외 갯벌...

완도군은 해양수산부 주관 “연안바다목장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

서울 SR 수서역...

완도군은 1월 30일 전라도 1,000년 기념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

제6회 대한민국...

한국전통예술의 등용문인 '제6회 대한민국 전통예술 대 경연'에서 판...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