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1월21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독자투고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독자투고>  올바른 신고, 골든타임 확보의 기본입니다 2017년12월28일(Thu)
화순소방서 현장대응단 고준형
 “골든타임”이란 항공기에서 비상상황시 승객들에 대한 탈출 확보 시간 및 기업경영에서는 관심의 초점을 맞추고 에너지를 집중하는 시간이라고 한다.
그러나 최근에는 사건, 사고 발생시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초반 금쪽같은 시간이라는 뜻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한다.

하지만,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골든타임이 있다.
화재, 구조, 구급 등 사고발생시 신속한 출동 및  현장도착 까지의 시간도 중요하지만 신고자의 신고접수 시간역시 골든타임안에 포함된다는 사실이다.

보통 신고자는 자신에게 닥친 긴급 상황을 논리적으로 접수요원에게 설명하기 어렵다. 하지만 부정확한 위치나 일부 주민들만 알고 있는 지역 명칭을 설명한다면 신고접수 단계에서부터 혼선이 발생해 출동이 늦어지는 등 소위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을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말고 되도록 정확한 위치설명이 필요하다.

주변 상호명이나 건물명, 새주소 등을 알려주면 검색을 통해 정확한 위치확인이 가능하고, 특별한 지형지물이 없는 곳에서는 전봇대에 설치된 관리번호, 특히 산에서는 긴급구조 위치표지판 번호를 알려주면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항상 신고자의 재치있고 올바른 신고가 있어야 소방 및 경찰의 신속한 현장도착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할수 있음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관리자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전남 8호 ...

이 슈
화순소방서, 주...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주방화재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를 막기...

올 겨울 순천만...

순천만국가정원의 겨울밤을 수놓을 ‘2018 별빛축제’가 오는 21일부...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흥이 낳은 국...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

2019이웃돕기성...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내년 1월까지 이웃...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