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1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포토뉴스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완도군 동계 전지훈련 최적지로 각광 2018년01월12일(Fri)
동절기 온화, 산소음이온 대도시보다 50배 이상 높아
 완도군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스포츠 선수들의 전지훈련이 한창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축구를 비롯해 야구, 농구, 테니스, 역도 등 7개 종목 74개 팀 970여 명의 선수들이 훈련을 시작했으며, 오는 2월까지 부산 금정구청 테니스팀과 안성시농협 테니스팀 등 40여개 팀 1천여 명의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올 계획이다.
 
이처럼 완도가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겨울철에도 운동하기 좋은 온화한 날씨(5.4℃)로 인근 지역(순천 2.8℃, 장흥 4.1℃, 곡성 2.1℃)에 비해 평균기온이 가장 높으며, 산소음이온이 대도시보다 50배 이상 많이 발생하고 있는 등 훈련하기 적합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풍부한 해산물과 스포츠 인프라시설을 비롯해 숙박.편의시설 등을 잘 구축되어 있어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10년 넘게 꾸준히 완도를 찾고 있는 안성시청 테니스실업팀(감독 노광춘)은 “선수들이 훈련하는데 적합한 날씨와 깨끗한 공기, 싱싱한 해산물 등이 풍부하며, 주민들이 친절하고 인정이 많아 매년 찾게 된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선수들이 훈련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체육시설과 숙박시설 등을 지도점검하고,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전지훈련팀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지난해 해양치유산업 선도지자체로 선정되어 2030년까지 해양헬스케어센터, 해양치유전문병원, 스포츠 재활원 등 국비와 민간자본 1조원이 투입된다”며 “인프라가 구축되면 운동선수들의 재활치료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근수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백조(白鳥)의 망중한

이 슈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흥이 낳은 국...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

2019이웃돕기성...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내년 1월까지 이웃...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