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3일 (Thu)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광주 광산경찰,‘보이스피싱 대면편취책 검거’ 2018년01월25일(Thu)
중국 보이스피싱 조직과 공모, 금융감독원 직원 사칭
압수한 현금 사진
 광주광산경찰서(서장 김순호)는 지난 18일 보이스피싱 조직의 지시를 받아 피해자로부터 현금 2,200만원을 건네받은 후 KTX를 이용하여 서울로 도주한 A씨를 서울지방경찰청과 공조하여 발생 4시간만에 용산역에서 검거하고, 피해금 전액을 회수했다.

이 보이스피싱 조직은 검사를 사칭하며 피해자를 속인 후 A씨가 피해자를 직접 만나 돈을 건네받는 방법을 사용했다.

A씨에 대해 여죄수사한 바, ’18. 1. 2.∼18. 보이스피싱 조직의 지시를 받아 서울.경기.광주 등에서 10여 차례에 걸쳐 피해자들로부터 약 1억 원 상당을 건네받아 불상의 중국인에게 전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며, 보이스피싱 범죄를 발본색원하기 위해 총책 추적 등에 수사력을 집중하는 등 지속적인 수사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경찰·검찰 등 수사기관이나 공공기관을 사칭하며 이체 및 현금 인출을 요구하거나, 대출 안내 전화로 선입금을 요구하면 100% 보이스피싱이므로, 우선 전화를 끊고 해당기관 및 금융회사 대표번호로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범행에 사용될 수 있는 대포통장이나 대포전화를 양도.양수하는 행위도 처벌 대상이며, 보이스피싱 제보로 범인이 검거될 경우 절차에 따라 제보자에게 검거보상금을 지급할 수 있으므로 적극 제보를 요청했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백조(白鳥)의 망중한

이 슈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흥이 낳은 국...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

2019이웃돕기성...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내년 1월까지 이웃...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