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9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광주은행, ‘미리 초복 준비하세요’ 봉사활동 펼쳐 2018년06월29일(Fri)
목포이랜드 노인복지관 방문해 삼계탕 나눔 봉사 진행해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8일 오전 11시 삼계탕 나눔 배식을 위해 목포 용당동에 위치한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을 찾았다.

  무더위 속 장마가 시작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보양식인 삼계탕 600인분을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3주 앞으로 다가온 초복을 미리 준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광주은행 목포지역 지점장 및 직원 30여명이 함께 했으며 목포MBC 김영석 사장도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라는 인사와 함께 삼계탕과 후식으로 준비한 떡을 직접 배식해드리고, 배식 봉사 후에는 설거지와 식당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식사자리에 참석한 어른신들은 “광주은행에서 준비해준 삼계탕 덕분에 올 여름 무더위를 거뜬히 이기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에 직접 나선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광주와 더불어 전남 지역에서도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의 참뜻을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나눔 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매년 여름철 광주·전남지역의 노인복지시설을 찾아가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펼치며 온정을 나누고 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아직 떠날 준비가 되지 않은 담...

이 슈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전라도 천년의 ...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 3개 시도가 18일 오전 전주 전라감영 ...

전남도, 대기업...

전라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 등 도시민을 대상으로 새...

전라도 정도 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도 전남을 황금빛으로 물들인 들녘에 전라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