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9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부모님 안부와 용돈, 집배원이 전해드립니다 2018년06월29일(Fri)
전남우정청, 우체국 어르신 돌봄서비스와 용돈배달 서비스 시행
 전남지방우정청(청장 정진용)은 시골에 계신 부모님의 안부를 집배원이 확인하는 ‘우체국 어르신 돌봄서비스’와 자녀들이 부모님께 매월 드리는 용돈을 현금으로 배달해 주는 ‘용돈배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9일부터 시범운영되는‘돌봄서비스’는 집배원이 신청인의 부모님 댁을 주 1회 방문해 안부를 묻고 건강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녀에게 사진을 전송하는 서비스로 65세 이상 부모님이 대상이며 전국 어느 우체국에서나 자녀가 신청하면 된다.

  부모님 동의는 신청 접수할 때 전화로 1차 확인을 하고 집배원이 최초로 방문할 때 서면동의를 받은 후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용수수료는 월 4천원으로 3개월, 6개월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전남지역 시범운영국은 구례, 진도이다.

  또한 29일부터 시행되는 ‘용돈배달 서비스’는 우체국예금 가입자인 고객이 현금배달 서비스를 신청하고 배달할 날짜를 지정하면 현금을 인출해 집배원이 원하는 곳으로 배달해 주기 때문에 부모님이 우체국을 방문해 현금을 찾을 필요가 없다.

  용돈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체국에서 예금계좌 자동인출과 현금배달을 약정하면 된다. 배달금액은 10만원부터 50만원까지 만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현금배달 금액에 따라 2,420원부터 5,220원 까지이다.

  정진용 전남지방우정청장은 “홀로 계시거나 자녀들과 떨어져 살고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우체국이 공적역할을 수행하고 복지증진을 위해 만든 서비스들로 지역 주민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아직 떠날 준비가 되지 않은 담...

이 슈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전라도 천년의 ...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 3개 시도가 18일 오전 전주 전라감영 ...

전남도, 대기업...

전라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 등 도시민을 대상으로 새...

전라도 정도 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도 전남을 황금빛으로 물들인 들녘에 전라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