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5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자치행정

수완동 주민과 시.구의원 ‘현안 풀자’ 머리 맞대 2018년07월13일(Fri)
‘풍영정천 살리기’ 등 12개 현안 놓고 정책간담회…공동노력 약속
 11일 주민대표와 광주시·광산구의원이 수완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갖고 동 12개 대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수완동 행정복지센터가 마련해 열린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인 현안은 ‘풍영정천 살리기’.

풍영정천살리기추진위원회 이장연 위원장은 “주민 8천명 이상 답한 ‘2017 풍영정천 주민인식조사’의 키워드가 ‘깨끗함’이었다”며 “하천기본계획수립과 오염 저감시설 용역 등이 잘 추진되고, 풍영정천이 생태하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광산구의회 김은단 부의장은 “풍영정천 살리기를 1순위로 놓고 노력하겠다”며 “풍영정천으로 인해 수완동이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화답했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천변 보행환경 개선, 가로등 설치, 자전거도로 확보 등 과제도 제기하고, 주민과 의원이 힘을 합쳐 하나씩 풀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밖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수고교.문화시설 유치’ ‘시내버스 노선 신설 및 증차’ ‘신가동 재개발 교통량 분산 대책 마련’ 등 동 현안이 논의 테이블을 뜨겁게 달궜다.

시.구의회에서는 김은단 부의장 비롯해 이정환 광주시의원과 김태완·조상현 광산구의원이, 주민대표로는 이장연 위원장을 포함해 이영훈 수완지구입주자대표회장협의회장 등 17개 단체 관계자가 참가했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죽녹원 대나무숲, 국가산림...

이 슈
광주시, ‘문서...

광주광역시는 시민과 기업.단체 등이 인터넷을 이용해 관공서에 공문...

전남친환경디자...

‘전남을 Re-Desing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3회 전라남도 친환...

나주시, KTX나...

전남 나주시 KTX정차역인 나주역 일대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

신안 증도, 웰...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증도 해양힐링스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대한민국 체험 ...

한층 시원하게 단장한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인 강진청자축제가 오...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