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0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탑뉴스

박찬대 의원, ‘20년의 기다림, 4년의 변화!’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2020년01월13일(Mon)
지역주민 500명과 지역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
4년간의 의정활동 및 제2경인선 건설을 통한 청학역 신설과정, 연수구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보고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이자 교육위원회 소속의 박찬대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갑)은 11일 인천시 연수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년의 기다림, 4년의 변화!’를 주제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 송영길 의원, 홍영표 의원, 김부겸의원, 윤관석 의원, 이철희 의원, 표창원 의원, 맹성규 의원 등이 영상으로 축하의 메세지를 전달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박찬대 의원의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총망라해 연수구 주민들에게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박찬대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20년만에 최초로 당선된 연수구의 민주당 국회의원으로서, 주민 여러분들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는 곧 성실과 품격, 실력이 겸비된 정치라고 생각했다”며, “국회의원 4년 임기 내내 본회의 출석률 100%와 4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해 성실함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했고, 제7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대상을 수상하며 주민 여러분들의 한 표의 품격을 살리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변인으로 활동하고 더불어민주당 인천 국회의원 중 법안 대표발의 1위를 기록하는 등 주민 여러분들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실력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하였다.”고 하였다.

박 의원은 또한 “지난 4년이 밭을 갈고 씨앗을 심는 과정이었다면, 이제는 문재인 정부와 박남춘 인천시정부와 함께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야 할 때다.”며 “일자리 혁명, 지역경제 활성화, 문화와 교통의 중심도시 연수구를 위해 언제나 주민여러분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찬대 의원은 21대 국회의원선거 90일 전인 1월 15일까지 새벽에서 저녁으로 지역주민들을 만나 의정보고서를 직접 나눠주며, 의정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김유인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날아라, 경자년! 날자꾸나, 대한...

이 슈
완도군, 축제 ...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

나주 빛가람호...

나주 혁신도시 랜드마크이자 시민의 휴식·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추운겨울, 불...

나주시가 새해를 맞아 원도심 대호수변공원과 혁신도시 빛가람전망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39일간 국가...

『섬 겨울꽃 (...

1004섬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2월 13일 부터 압해읍 “천사섬 분재...

연재특집
전남도, 1월 명품숲에 담양 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