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5월21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정치

“남구 주민 안전 확보.생활 불편 해소 위해 최선” 2017년12월07일(Thu)
‘역시! 예산전문가’ 장병완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금 8억원 추가 확보
 장병완 국회의원(국민의당, 광주 동남구갑)은 6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8억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남구 대남대로 일원 하수도 정비공사 5억원과 고싸움놀이 전수관 신축 3억원으로, 지난 9월 주월동 서민정주여건 개선사업 등 3건을 포함해 올 하반기에만 총 21억원의 교부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남구 대남대로 하수도 정비사업은 명지아파트에서 영춘아파트 사이에 해당하는 구간으로 그동안 하수암거 노후화로 도로 침하 우려 및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해왔는데, 이번 교부금 확보로 안전성은 물론 주민 불편이 말끔히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고싸움놀이 전수관 신축 예산 확보로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인 고싸움놀이의 후대 전수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여건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 의원은 “이번에 추가 확보한 특별교부금으로 우리 남구 주민들의 안전은 물론 불편사항을 일정 부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각종 예산확보와 사업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 의원은 지난 9월에도 주월동 서민정주여건 개선사업을 비롯해 남구 농촌테마공원 조성사업, 고싸움놀이 VR체험관 조성사업 등 3건에 대한 사업비 13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죽녹원에서 만난 죽순

이 슈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목포춤추는바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가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4월 1일부터 공연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