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19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중국 초위그룹 양신신 총재,
19일 광주 찾아 협력의사 재차 밝혀
2017년12월20일(Wed)
윤장현 광주시장 만나 공동연구소 설립 계획 논의
광주 부품기업 방문 첨단설비 확인, 상호 투자.사업화 제안
 초위그룹의 양신신 총재가 19일 광주를 찾아 윤장현 광주시장을 만나 친환경자동차산업·에너지산업·스마트시티 조성에 대한 협력의사를 재차 확인했다.

초위그룹은 중국 저장성 있는 전기오토바이.전기삼륜차.전기자동차의 1.2차 배터리와 태양광.풍력 에너지저장 축전지, 물류용 4.5t 전기트럭을 생산하는 세계 굴지의 배터리 회사로 알려졌다.

앞서 윤장현 광주시장과 양신신 총재는 지난 11월17일 서울에서 만나 광주에 공동 R&D센터 설립과 기술개발.생산을 위한 협력방안을 찾기로 합의하고 상호 방문을 제안했다.
 
이어 광주시는 지난 11월말 시 관계자를 중국 저장성 초위그룹 본사로 보내 광주시의 협력 의지를 다시 한 번 드러냈다. 이에 대한 답방으로 이번에는 초위그룹 양 총재가 직접 광주를 방문했다.

초위그룹 양 총재는 이날 광주시 전기자동차 부품업체와 공동으로 연구원을 설립해 공동 기획, 디자인 개발, 설계, 테스트, 인증, 시생산을 수행하고, 참여업체를 통해 부품을 광주에서 생산한 후 반제품 형태로 중국에 수출하는 사업모델을 제시했다.

이와 같은 사업모델 초기 구상을 광주지역 부품기업과 함께 광주시와 협력, 타당성 검토를 거쳐 구체적 사업모델로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지난 만남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찾아보자고 제안했는데, 초위그룹이 즉각 응답하고 광주까지 찾아줘 감사하다”며 “이번 인연을 계기로 초위그룹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250년전 이광사가 심은 소나무 ...

이 슈
나주시, 동계사...

전남 나주시가 지난 해 가을 파종했던 동계사료작물에 대한 본격적인...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