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9월23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헌틀리 목사님 활동은 5․18 역사 세우는데 큰 역할 2017년07월07일(Fri)
윤장현 시장, 故 헌틀리 목사 유족에 조전
양림동에 마련된 빈소 찾아 조문하고 영면 기원
헌틀리 목사, 글.사진으로 80년 광주 상황 알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980년 5.18민주화운동 상황을 세계에 알린 故 헌틀리(한국명 허철선) 목사 유가족에게 6일 조전을 보내 애도의 뜻을 전했다.

 헌틀리 목사는 5.18 당시 역사적 현장 한 가운데서 사진과 글을 통해 광주 5.18 상황을 세계에 알렸으며, 지난달 26일 미국에서 타계했다.

 윤 시장은 조전을 통해 “목사께서 별세하셨다는 소식에 150만 광주시민도 깊은 슬픔에 빠졌다”며 “광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신 헌틀리 목사님의 삶은 광주 시민에게 커다란 행운이었으며, 5.18을 알리기 위한 행동은 현재의 5.18 역사를 올곧게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광주시민은 목사님의 위대한 행동에 깊은 존경과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며 “목사님의 인류애와 용기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광주의 역할이 무엇인지 더욱 분명히 알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윤 시장은 “광주는 헌틀리 목사님의 행적을 잊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광주를 넘어 세계를 품는 평화 공동체를 구현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윤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 남구 양림동 허철선 선교사 사택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윤 시장은 방명록에 ‘광주를 사랑하셨고 광주의 아픔을 함께 하셨던 목사님의 영면을 기도 드립니다’라고 썼다.

[김말례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추석 전후 국유임도 개방으로 대...

이 슈
산림치유지도사...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2018년부터 치유의 숲 등 17개 산림복지시설...

구별하기 어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가을철 독버섯 중독 사고가 종종 ...

나주시 ‘제 3...

나주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 3회 마한문화축제가 오는 9...

영암 氣찬랜드...

자연계곡형 피서지로 유명한 월출산 기찬랜드에서 오는 7월 22일부터...

목포세계마당페...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사장 박석규)이 올해도 다채로운 공연으로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