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24일 (Su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헌틀리 목사님 활동은 5․18 역사 세우는데 큰 역할 2017년07월07일(Fri)
윤장현 시장, 故 헌틀리 목사 유족에 조전
양림동에 마련된 빈소 찾아 조문하고 영면 기원
헌틀리 목사, 글.사진으로 80년 광주 상황 알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1980년 5.18민주화운동 상황을 세계에 알린 故 헌틀리(한국명 허철선) 목사 유가족에게 6일 조전을 보내 애도의 뜻을 전했다.

 헌틀리 목사는 5.18 당시 역사적 현장 한 가운데서 사진과 글을 통해 광주 5.18 상황을 세계에 알렸으며, 지난달 26일 미국에서 타계했다.

 윤 시장은 조전을 통해 “목사께서 별세하셨다는 소식에 150만 광주시민도 깊은 슬픔에 빠졌다”며 “광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하신 헌틀리 목사님의 삶은 광주 시민에게 커다란 행운이었으며, 5.18을 알리기 위한 행동은 현재의 5.18 역사를 올곧게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하셨다”고  전했다.

 이어 “광주시민은 목사님의 위대한 행동에 깊은 존경과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며 “목사님의 인류애와 용기에 큰 감동을 받았으며, 광주의 역할이 무엇인지 더욱 분명히 알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고 적었다.

 윤 시장은 “광주는 헌틀리 목사님의 행적을 잊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 광주를 넘어 세계를 품는 평화 공동체를 구현하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윤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 남구 양림동 허철선 선교사 사택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윤 시장은 방명록에 ‘광주를 사랑하셨고 광주의 아픔을 함께 하셨던 목사님의 영면을 기도 드립니다’라고 썼다.

[김말례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250년전 이광사가 심은 소나무 ...

이 슈
나주시, 동계사...

전남 나주시가 지난 해 가을 파종했던 동계사료작물에 대한 본격적인...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