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2월22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무안우체국 김화일 집배원, 쓰러진 어르신 목숨 구해 2018년10월05일(Fri)
 우체국 집배원이 길가에 쓰러져 있던 할아버지를 발견하고 긴급신고 및 응급조치로 위급상황을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전남지방우정청에 따르면 무안우체국(국장 김형자)에서 집배원으로 근무 중인 김화일(45세)은 지난 8월 21일 배달 증 길가에 정신을 잃고 쓰러져 있는 어르신(95세)을 발견하였다.

 김씨는 즉시 119구조대에 신고하고 구급차량이 도착할 때까지 구급대원의 지시에 따라 할아버지의 상태를 확인하며 안전조치를 취하였다.

 이후 병원 치료 후 현재는 퇴원하였으며 위급한 상황에서 생명을 구한 김씨에게 보답을 하고자 하였으나 극구 사양하여 알리지 않던 차 할아버지의 손녀가 이 사실을 알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국민신문고에 선행사례를 올려 알려지게 되었다.
 김화일 주무관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뿐인데 이렇게 알려져서 쑥스럽다”며 “앞으로도 응급환자 발생, 화재예방, 홀몸 어르신 문안인사 등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전남 8호 ...

이 슈
제20회 구례산...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산수유꽃축제추진...

전남해양수산기...

전라남도해양수산기술원(원장 오광남)은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20...

정종제 광주행...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퓨전소설로 읽는 프랑스 예술기행 <...

올 겨울 순천만...

순천만국가정원의 겨울밤을 수놓을 ‘2018 별빛축제’가 오는 21일부...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