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22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광주은행, 지역과 상생위한 ‘포용금융센터’ 기공식 개최 2019년07월04일(Thu)
지역 자영업자·서민을 위한 원스톱 종합상담센터 올해 11월중 개소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3일 광주은행 (舊)중부지점에서 자영업자·서민과 함께하는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병훈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등이 참석해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의 기공을 축하하고, ‘자영업자 지원 간담회’를 통해 지역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지원체계 구축과 관계기관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는 광주은행 창립기념일인 올해 11월 20일에 1968년 광주은행 창립 당시 본점으로 활용된 (舊)중부지점 자리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지역 내 자영업자·서민을 대상으로 자금지원, 채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원스톱 종합상담센터로 자리매김해 금융 취약계층에게 고금리대출 대환이나 부채관리 서비스 등의 금융지원을 하고,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 캠코 등 유관기관과 연계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전남 대표은행인 광주은행에게 우리지역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과 서민을 위한 포용금융은 책무이자 사명”이라 강조하며, “우리지역 자영업자와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가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동행하겠다. 자영업자와 서민금융에 특화된 원스톱 금융지원센터인 포용금융센터를 통해 자영업자와 서민의 경영·금융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역과의 상생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 앞서 같은 날 오전 11시 광주은행 본점에서는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6개 지방은행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경제동향을 살피고 지방은행의 역할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후 2시 30분에 윤석헌 원장은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 이후 광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광주은행의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세미나’ 현장을 방문하여 관계자를 격려하고 컨설팅에 참여한 자영업자의 경영·금융 애로 상담을 함께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보은산 V-랜드, 보은산 임도 여...

이 슈
젊어진 장흥 물...

오는 26일 막을 오르는 장흥 물축제의 ‘워터락 풀파티’에 시선이 ...

올 여름은 청정...

남해안 최고 여름 휴양지인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의 개장식이 ...

여름 명품 피서...

영암군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명품 피서지 월출산 氣찬랜드가 오...

2019 완도토요...

완도군은 6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 16주간에 걸쳐 해변공원 야외음...

무안군, 제7회 ...

무안군(군수 김산)은 황토갯벌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을 알리고 황토...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