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5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사회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56호점 선정 2019년11월28일(Thu)
북구 보금자리지역아동센터에 공부방 선물해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27일 오후 4시 북구 양산동에 위치한 보금자리지역아동센터에서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56호점 선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56호점으로 선정된 보금자리지역아동센터는 지역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아동복지시설로 지역 아동 25명이 방과 후 돌봄 서비스와 학습지도를 받고 있다.

이곳은 사물함이 부족해 정리정돈이 잘 이뤄지지 않고, 아이들의 키에 비해 낮은 탁자 때문에 불편함을 겪었다. 이에 개인별 사물함을 새로 설치하고, 아동들의 키에 맞는 배식대와 학습용 좌식테이블을 선물해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새롭게 꾸며진 공부방에서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직원들은 준비해간 간식을 아동들과 함께 먹으며 이야기를 나눴다.

이춘우 광주은행 부행장은 “지역 아동들이 새롭게 꾸며진 공부방에서 건강하게 꿈을 키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아동들을 위한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날아라, 경자년! 날자꾸나, 대한...

이 슈
무안군-신안군 ...

무안군(군수 김 산)은 이달 23일부터 무안군과 신안군을 잇는 신규 ...

2020년 강진군 ...

전남 강진군이 2020년 개최 예정인 축제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대국...

완도군, 축제 ...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

나주 빛가람호...

나주 혁신도시 랜드마크이자 시민의 휴식·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추운겨울, 불...

나주시가 새해를 맞아 원도심 대호수변공원과 혁신도시 빛가람전망대...

연재특집
전남도, 1월 명품숲에 담양 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