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22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문화

아름다운 사람은 이 길을 걷는다 2018년04월05일(Thu)
광주시, 7일부터 문화전당권 ‘도심관광 트레일’ 운영
   광주 명사(名士) 브랜드 테마길 5개 코스 개발
(4코스)K-Pop 아이돌 골목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둘레를 도보로 둘러보는 아름다운 사람길 ‘도심관광 트레일’이 오는 7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도심관광 트레일’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핵심축으로, 도심 역사.인물, 문화예술, 관광명소 등을 활용해 특색 있는 테마별 도보관광 코스와 스토리텔링을 개발.운영하는 관광프로그램이다.

광주시는 문화전당을 찾은 관광객들이 광주의 거리축제, 이색카페, 맛집, 관광지 등을 걸으면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심관광 트레일 코스를 기획했다.

트레일 코스는 광주를 빛낸 광주 명사(名士)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여정으로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됐다.

▲1코스는 문학을 테마로 한 ‘김현승의 플라타너스길’ ▲2코스는 예술을 테마로 한 ‘허백련의 예술유람길’ ▲3코스는 음악을 테마로 한 ‘정율성의 음악산책길’ ▲4코스는 대중문화를 테마로 한 ‘K-Pop 아이돌 골목길’ ▲5코스는 인권을 테마로 한 ‘민주열사의 오월길’이다.

트레일 코스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은 토요일 오후 2시 문화전당 앞 5.18시계탑으로 오면 전문해설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도심관광 해설사와 함께 투어를 할 수 있다.

투어는 각 코스별로 2~3시간 소요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코스별로 느린우체통, 아이돌 댄스 배우기, 피칸파이.상추튀김 맛보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5명이상 단체 관광객은 광주도시여행청(062-401-9926/www.gjmiin.com)에 신청하면 토요일 이외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도 참여할 수 있다.

김용승 시 관광진흥과장은 “도심관광 트레일은 우일선선교사 사택, 오웬기념각 등 매력 장소를 전문해설사와 동행하는 역사.문화예술 도보투어다”며 “광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계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제2회 강진군동금곡사 벚꽃길 ...

이 슈
지금 청산도에...

완도군 청산면에서는 화사한 봄꽃을 식재하는 등 다가오는 슬로걷기...

제12회 정남진 ...

장흥군이 오는 7월 26일 막을 올리는 제12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준...

남평 강변도시 ...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남평 강변도시 조망이 한 눈에 들어오는...

2019 영암왕인...

‘2019 영암왕인문화축제’의 밑그림인 기본계획이 나왔다. 전국적으...

제20회 구례산...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산수유꽃축제추진...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