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7월18일 (Thu)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문화

대인예술시장, ‘보장 보장 둘째달’ 운영 2019년05월01일(Wed)
상설문화공연, 레지던스 등 프로그램 ‘다채’
 대인예술시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맛, 멋, 예술을 더한 ‘보장 보장 둘째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대인예술시장의 상설문화공연 프로그램인 ‘예인열전’에서는 어른·어린이 모두를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낼 퍼포먼스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260인치 요술풍선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 관람객에서 선물할 ‘21세기 라온기획’의 ‘꿈과 희망을 주는 벌룬쇼’ ▲자이언트 버블을 만들어내며 환상의 세계를 펼칠 ‘버블타이거’의 ‘버블매직쇼’ ▲국내 최초 토이 피아노 연주자 ‘앙상블슈’의 ‘미니 피아노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5월18일과 25일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대인예술시장 레지던스 프로그램인 ‘묘수’ 참여작가 정재엽, 양세미, 전준모, 정혜진, 윤석문 등 5인이 합류해 예술가존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이들 작가는 자신의 대표 작품과 부채를 콜라보해 아트상품 제작.판매하는 등 대인예술시장 레지던스 작가로서 작품활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로운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한평갤러리에서는 광주 청년작가 3인을 초대해 5월 주제 ‘보장보장’에 맞춰 인간의 내면을 심안을 통해 바라보는 ‘LOOK’전이 운영된다.

대인예술시장 내 원데이 클래스 ‘대인상상공유팩토리_한 수’도 새롭게 선보여진다.

‘대인상상공유팩토리_한 수’는 평일 직장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필요한 상식이나 기술을 유쾌하게 배워보는 시간이다.

5월 주제는 사진 이론와 실습을 배우는 ‘시장ZOOM IN’, ‘명작의 숨은 이야기’, ‘가구 진짜 잘 고르는 방법’, ‘스티븐 스필버그는 어떻게 ET를 만들었나’ 등이다. ‘한수’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이후 열린다.

이 밖에도 대인예술시장 내 다국적 밴드 드리머스 공간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차별과 편견없는 세상을 꿈꾸는 ‘Break the Wall Concert’가 마련된다.

해외에서 테러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지역을 위한 특별 기금 콘서트와 토론회를 개최해 5월 광주정신과 함께 한다.

시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과 5.18민주화운동의 달의 의미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방문해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대인예술시장 사무국(062-233-1420)

[김영희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보은산 V-랜드, 보은산 임도 여...

이 슈
올 여름은 청정...

남해안 최고 여름 휴양지인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의 개장식이 ...

여름 명품 피서...

영암군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줄 명품 피서지 월출산 氣찬랜드가 오...

2019 완도토요...

완도군은 6월 15일부터 9월 28일까지 16주간에 걸쳐 해변공원 야외음...

무안군, 제7회 ...

무안군(군수 김산)은 황토갯벌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을 알리고 황토...

5월 24일 ‘제1...

완도군 보길면(면장 이성용)은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