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8월20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문화

광주 국악 상설공연-둘째 마당
내벗소리민족예술단이 꾸미는 국악한마당
2019년06월07일(Fri)
8일 광주공연마루…태평소 시나위.진도북춤.북녘노래 등 선봬
 광주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선보여지고 있는 브랜드 공연 ‘광주 국악 상설공연’ 6월 두 번째 마당이 8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펼쳐진다.

㈔내벗소리민족예술단이 꾸미는 이번 둘째 마당은 신경환 예술감독의 태평소 시나위와 국악관현악단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첫무대를 연다.

이어 가야금, 생황 협주곡인 ‘첫 봉화와 풍향’, 화려한 북장단과 춤사위를 맛볼 수 있는 ‘진도북춤’ 등을 한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북녘노래를 전통악기의 전통선율로 재편성한 ‘어서열자통일의문’, ‘임진강’,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 통일조국을 위한 ‘하나 됨의 꿈’ 등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 공연은 이민수 작곡가가 편곡한 곡으로 한편의 장엄한 통일 드라마를 연상케 할 정도로 힘이 있고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통국악, 창작국악, 우리춤, 사물놀이 등 국악의 신명나는 흥겨움과 즐거움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주국악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전석 무료로 열린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공연 정보는 광주문화예술회관(062-613-8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계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따...

이 슈
송가인.홍자 ,...

미스트롯 5인방(송가인.정미애.홍자.정다경.김소유)이 강진을 찾는다...

완도군, 블루플...

국내 최초 블루플래그 국제 인증을 획득한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

백련향 가득한...

지역 대표 여름축제인 무안연꽃축제가 “사랑, 소망 그리고 인연”이...

1004섬 신안! 2...

대한민국 섬의 수도 신안 증도에서 오는 8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

젊어진 장흥 물...

오는 26일 막을 오르는 장흥 물축제의 ‘워터락 풀파티’에 시선이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