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0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구례군, 2020년 고로쇠 수액 채취․관리 교육 추진 2020년01월13일(Mon)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본격적인 고로쇠 수액 채취 시기를 맞아 10일 섬진아트홀에서 관내 고로쇠 수액채취 임업인 300명을 대상으로 ‘고로쇠 수액채취와 관리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로쇠 수액의 품질향상과 소비자 신뢰 제고를 통한 구례 고로쇠의 명성 회복과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고로쇠 수액의 철저한 위생관리 및 채취지 사후관리 중요성의 인식을 새롭게 다지는 한편, 고로쇠 수액채취 임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채취와 관련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무분별한 수액채취 근절과 수액의 위생적인 관리를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소득원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 드리고, 교육을 통해 주신 여러 의견을 반영하여 임산물 생산농가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봄맞이 신비의 영약으로 알려진 고로쇠 약수는 1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경칩을 전후하여 지리산과 백운산 기슭에서 채취하는 수액으로써 4.3ℓ 파란 용기에 담아 소비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한편, 구례 고로쇠는 지난 2019년 약 96만ℓ를 생산, 연간 27억원의 소득을 올려 겨울철 일자리 창출 및 임가 소득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진홍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날아라, 경자년! 날자꾸나, 대한...

이 슈
완도군, 축제 ...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

나주 빛가람호...

나주 혁신도시 랜드마크이자 시민의 휴식·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추운겨울, 불...

나주시가 새해를 맞아 원도심 대호수변공원과 혁신도시 빛가람전망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39일간 국가...

『섬 겨울꽃 (...

1004섬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2월 13일 부터 압해읍 “천사섬 분재...

연재특집
전남도, 1월 명품숲에 담양 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