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22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신축청사 이사 기념식 가져...3월6일 개청 2018년02월27일(Tue)
現청사 역사계승제, 新청사 입주고유제 열려
 고흥군은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남계택지개발지구에 마련한 신축 청사로 군청이 이사하는 첫날, 군의회 의원과 군민,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5년에 건립된 고흥군 현청사 터는 호국·애민의 상징인 조선시대 흥양현 관아(1441년)의 정통을 이어받아 지금까지 577년 동안 지방청사의 성지로 자라 잡아 온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역사적인 장소다.

그동안 군청주변 주민과 직원, 방문 민원인 등 모두가 불편을 겪어 온 과정에서 청사를 신축 이전해야 한다는 여론이 많았음에도 여러 이해관계로 청사 신축 결정을 미루다 마침내 오늘 신축청사로 이사를 가게 됐다.

이사기념식 일환으로 현청사에서는 577년 동안 지방청사 터를 지켜주시고, 큰 사고 없이 업무를 보도록 보살펴 주신 여러 신들과 조상님께 감사의 제를 올리는 ‘현청사 역사계승제’를 통해 현 청사와 마지막 석별의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됐다.

이후 신청사에서는 조상님께 신청사 입주를 고하는 ‘신청사 입주고유제“를 통해 신청사의 무탈과 군민 안녕을 기원하는 제례를 가진 후 현청사의 정기와 정통을 계승시키는 취지에서 현청사로부터 가져온 신성한 흙과 물을 신청사 터에 정성스럽게 뿌리는 의식을 가졌다.

모든 행사가 끝난 후에는 신청사에서의 본격적인 업무시작을 알리는 의미에서 고흥군수가 행정과장에게 직인을 전달하는 식을 가졌으며, 새로운 청사에서 새각오로 새로운 행정을 펼쳐 나가자는 다짐도 함께 했다.

한편, 고흥군은 2008년도에 청사신축을 결정하고, 2015년까지 건립기금을 조성한 후 2016년 7월에 지하 1층 지상 6층의 청사신축 공사를 착공하였으며, 내달 3월 6일에 신청사에서 개청식을 가질 계획이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250년전 이광사가 심은 소나무 ...

이 슈
나주시, 동계사...

전남 나주시가 지난 해 가을 파종했던 동계사료작물에 대한 본격적인...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