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2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고흥산업과학고, 취업난 시대 대기업 CJ푸드빌 6명 합격 2019년08월12일(Mon)
취업의 질 개선으로 꿈과 비전을 펼친다
 고흥산업과학고(교장 김경희)가 취업의 질 개선으로 취업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고흥산업과학고는 지난 7월 드론산업과 3학년 김민호 군 등 6명이 국가공무원 부사관 시험 2차에 합격한 데 이어 8월 7일 대기업인 CJ푸드빌 특성화고 전형 월급제 정사원 트레이너 모집에 식품가공과 3학년 박예진 학생 등 6명이 합격했다고 11일 밝혔다.

  CJ푸드빌 특성화고 정사원 트레이너 채용은 3개월의 인턴과정을 거친 뒤 정직원으로 채용되는 전형으로 7월초 1차 서류 전형 심사 후 7월 31일 서울 강남 빕스 도곡역점에서 면접전형을 치렀다.
 
  이번에 합격한 식품가공과 3학년 박예진 학생은 “정규교육과정 및 방과후 활동, 제과제빵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해 헌신적으로 지도해 주신 최모연 담임선생님과 그 밖의 교과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우리나라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흥산업과학고는 그동안 취업의 질 개선과 재학생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전공영역 국가자격증 취득에도 심혈을 기울여 식품가공과 3학년 재학생 24명 중 22명이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전국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드론산업과에서도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산업 드론의 중요성을 고려해 드론 조정능력, 드론제조/조립, 드론이용 영상촬영 및 편집, SW코딩드론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드론산업과의 경우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해 3학년 재학생 중 초경량비행 장치 22명, 전자기기기능사 24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경희 교장은 "대기업인 CJ푸드빌 합격은 질 좋은 취업처 발굴을 위한 노력과 사제동행 교육실천, 인성중심 취업역량강화 교육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고졸 취업의 기회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영빈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레드카펫보다 빛나는 도로 위 "...

이 슈
향화도항, 해수...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향화도항이 해양수산부 제2차 마리나항만 기...

나주시, 자살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고젝터를 활용한 자살예방 홍보를...

예수 12제자 천...

1004섬 신안군의 작은 섬 병풍도에 예수의 12제자 천사조각상이 설치...

전남도, 한국관...

전라남도는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곳곳의 유망한 야간관광자원과 프로...

천년고도 목사...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해에 이어 전국단위 관광 사진 ...

연재특집
전남도, ‘대규모 숲 조성’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