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5월26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입에서 춤추는 가우도 황가오리 2018년05월03일(Thu)
황가오리빵 상품 출시 전 직원 대상 품평회 개최
지난달 18일 강진군이 대회의실에서 황가오리빵 상품 출시에 앞서 자체 직원 품평회를 가졌다. 품평회를 거친 후 맛과 디자인을 보완해 오는 5월 19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18일 강진군이 대회의실에서 황가오리빵 상품 출시에 앞서 자체 직원 품평회를 가졌다. 군은 황가오리빵 개발 2주년에 앞서 그 동안의 운영결과를 통해 부족한 점을 개선하고자 2018 황가오리빵 개선 지원 사업 추진 중에 있다.
  재료별 배합률에 따른 레시피 최적화 작업을 통해 11종을 개발하고, 지난 4일 가우도 주민 시식회에서 기호성이 좋은 5종을 선정해 이번 품평회에 선보였다. 품평회에 선보인 빵은 앙금별 4종(흰앙금, 단호박앙금, 슈크림앙금, 딸기앙금)과 무앙금빵 1종으로 강진농수산물을 사용해 앙금을 만든다.
 이번 품평회는 다양한 연령대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개선하고자 출시에 앞서 점검을 갖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안병옥 강진군수 권한대행은 품평회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다양한 관점으로 맛, 디자인, 재료 등 최적의 상품으로 강진을 찾아주신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품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가오리빵 개선 지원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동강대학교 황금희 교수는 “가우도 주민들이 반죽부터 오븐에 굽는 작업까지 직접 제조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만들었으며, 부족했던 맛과 모양을 보완하면서도 전체적으로는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황가오리빵은 4월 말 임시 판매를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반응을 통해 보완을 거쳐 최종적으로 2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5월 19일 출시할 예정이다.
  강진의 가우도는 연간 7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전라남도의 가고 싶은 섬이다.  황가오리빵은 가우도 명물 황가오리 모양을 본떠 2016년 5월에 개발·출시되어 지난 해 연 매출액 9천만원을 기록, 지역 주민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김우중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죽녹원에서 만난 죽순

이 슈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목포춤추는바다...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가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4월 1일부터 공연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