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2월16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이승옥 군수 설맞이 이웃사랑 행복 나눔 2019년02월07일(Thu)
“군수님이 우리 집에 오셨는데 친근감이 있어 좋았어요”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난 1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도암면 장촌마을 다자녀 가구를 위문했다.

이날 위문은 도암면을 비롯해 강진읍 장애인가정, 칠량면 장수어르신, 강진군노인 전문요양원 등을 위문하였으며 강진군의 설 위문품으로 소고기, 과일, 참치세트 등을 전달, 격려하고 담소를 나눴다.

특히, 도암면 장촌마을 다자녀 위문 가구는 부부를 중심으로 4명의 자녀로 구성된 기초수급가구로 온 식구들이 이승옥 군수를 둘러싸고 반가워하며 새해 인사를 나눴다. 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장남은 이 군수의 방문에 수줍어하면서도 감사 인사를 드리기도 했다.

이승옥 군수는 부모님께 자녀들 양육의 어려움을 묻기도 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해 초등학교 재학 시 해외를 다녀왔다는 둘째에게 칭찬을 하며 해외탐방 중 경험을 묻기도 했다.

아이들과의 대화중 중학생인 둘째가 2018년 강진로타리와 강진군의 도움으로 저소득층 해외문화탐방으로 대만을 다녀왔다며 우리나라와 다른 자연환경·문화 등을 접하게 되어 좋았다는 이야기 등 둘째·셋째 딸의 애교스럽고 스스럼없는 군수님과의 대화 등으로 화기애애한 위문이 되었다.

아이들은 “군수님을 어렵게만 느껴왔는데 설날이라고 이렇게 우리 집까지 오셔서 직접 선물을 챙겨주시고 가깝게 이야기를 나눠 주신 친근감이 있어 좋았다”며 갑작스런 군수님 명절 방문에 좋아했다.

이승옥 군수는 “마을 안길 사업 및 배수로 정비 등 주민들의 편의시설 지원도 중요하지만 군민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소소한 이야기를 듣고 자주 접하지 못하는 아동·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내게는 이번 명절 위문이 군정을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 하셨다.
 
한편 도암면에서는 설 명절 기간 동안 어려운 이웃 107가구에 대해 강진군 및 민간단체, 기탁자들의 위문품을 전달, 위문하였으며 외롭게 명절을 보내며 고독사 위험에 노출된 독거노인의 안전 확인을 위해 각 마을 복지도우미들이 명절 음식을 전달하는 등  행복한 복지공동체 강진 실현을 위해 명절 연휴에도 쉼 없는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

[김오중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전남 8호 ...

이 슈
제20회 구례산...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산수유꽃축제추진...

전남해양수산기...

전라남도해양수산기술원(원장 오광남)은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20...

정종제 광주행...

정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퓨전소설로 읽는 프랑스 예술기행 <...

올 겨울 순천만...

순천만국가정원의 겨울밤을 수놓을 ‘2018 별빛축제’가 오는 21일부...

광주시, 세계 ...

광주광역시가 세계에 ‘녹색도시 광주’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