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5월30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하의면 옥도 공영버스 운행 개시 및 도선 취항 2019년05월15일(Wed)
교통 불모지 낙도에서 서울까지 일일생활권시대 열다
 마을 앞에 드넓은 갯벌이 있다하여 ‘뻘구미’라고도 하는 아름다운 작은 섬마을 ‘옥도’, 대중교통의 불모지였던 이곳 ‘옥도’에 신안군이 아홉 번째로 낙도 공영버스 운행 개시를 하였다.

  신안군은 13일 하의면 옥도 갈머리선착장에서 박우량 신안군수와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도 마을 공영버스 운행 개시 및 옥도∼우목도 간 도선 취항식”을 함께 가졌다.

  낙도 공영버스 운행은 지난 2009년 매화도를 시작으로 선도, 고이도, 병풍도, 반월도, 자라도, 박지도, 가란도에 이어 아홉 번째이다.

  이번 공영버스 운행개시로 120여 명의 주민들은 저렴한 요금(65세 이상 무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날 옥도에서 안좌 우목도까지 도선(옥도호) 취항식도 함께 가져 바닷길을 열게 되었고, 지난 4월 11일부터 암태(남강)에서 서울까지 금호고속을 운행개시함에 따라 이곳 옥도에서도 암태 남강을 통하여 서울까지 일일 생활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주민들이 크게 반기고 있다.

  한편 신안군 관계자는 민선4기(박우량 군수)부터 군정 역점사업으로 추진한 버스공영제의 완벽한 정착으로, 교통 불모지인 낙도에도 지속적으로 대중교통을 투입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한 전국 최고의 교통 복지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계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레드카펫보다 빛나는 도로 위 "...

이 슈
향화도항, 해수...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향화도항이 해양수산부 제2차 마리나항만 기...

나주시, 자살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로고젝터를 활용한 자살예방 홍보를...

예수 12제자 천...

1004섬 신안군의 작은 섬 병풍도에 예수의 12제자 천사조각상이 설치...

전남도, 한국관...

전라남도는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곳곳의 유망한 야간관광자원과 프로...

천년고도 목사...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해에 이어 전국단위 관광 사진 ...

연재특집
전남도, ‘대규모 숲 조성’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