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5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무안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2019년11월29일(Fri)
보건복지부 주관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평가대회’장관상 수상
 무안군(군수 김산)은 28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9년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기관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군은 그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30~50대 직장인들의 일터와 지역 주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장소를 찾아가 `내 혈압 혈당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을 측정하며 주민들의 인식제고와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힘써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질적이고 안정된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전국 군단위에서 최초로 `1차 의료 만성질환 시범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돼 동네의원과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하기 위한 건강보험공단 및 무안군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895명의 신규 질환자를 발견하는 등 만성질환자에 대한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이 밖에도 보건소에 등록.관리 중인 만성질환자들이 관내 8개 의료기관에서 고혈압.당뇨 합병증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단일질환으로 국내 사망 1위인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 예방교육 관리와 지속적인 협력 체계 강화를 통해 만성질환자관리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계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날아라, 경자년! 날자꾸나, 대한...

이 슈
무안군-신안군 ...

무안군(군수 김 산)은 이달 23일부터 무안군과 신안군을 잇는 신규 ...

2020년 강진군 ...

전남 강진군이 2020년 개최 예정인 축제 포스터 디자인에 대한 대국...

완도군, 축제 ...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

나주 빛가람호...

나주 혁신도시 랜드마크이자 시민의 휴식·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추운겨울, 불...

나주시가 새해를 맞아 원도심 대호수변공원과 혁신도시 빛가람전망대...

연재특집
전남도, 1월 명품숲에 담양 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