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07월20일 (Thu)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장흥군 안양농협, 전국 최고농협 인증 ‘총화상’ 수상 2017년07월06일(Thu)
 장흥군 안양농협(조합장 김영중)은 2017년도 제56주년 농협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국 최고농협을 인증하는 ‘총화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총화상은 전국 1천 300여 개의 지역 농·축협 가운데 최근 2년간 사업추진, 농정활동, 사회공헌, 복무기강 확립, 친절봉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가장 우수한 사무소에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해 종합업적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한 안양농협은 70세 이상 고령의 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머리염색 및 세탁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합원자녀의 학습의욕 고취와 농촌 학생들의 사기진작을 위해서는 초·중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1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조합원 재산보호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양면 29개 전 영농회에 CCTV설치 사업을 전개하여 관내 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는 등 사회봉사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영농회별로 톤백 저울을 지원하여 공공비축 수매 등 농산물 출하 시 불편을 덜었으며, 차량 계근대를 설치해 조합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군보조사업과 중앙회 지원사업을 통해 면민의 숙원사업인 벼 자동화 육묘장을 신축하고 우량 벼 육묘를 시중 육묘상보다 저렴하게 현지까지 배달하여 주는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조합원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으로는 매년 개인별 20만원을 지원하여 차별화된 조합원 종합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김영중 안양농협조합장은 “변함없이 안양농협을 아끼고 이용해주신 조합원과 임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총화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의 실익과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함평군 ‘7월의 청년작가’ 송지...

이 슈
화순 국화향연,...

화순군은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도심속 국화향연’을 볼거리와 먹...

고흥우주항공축...

고흥군은 ‘나로우주극장, 별, 별 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고흥...

완도 신지명사...

남해안 최고의 하계 휴양지인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이 전국에서 가장...

장성군, 과일에...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옐로우시티 프로젝트’라는 컬러 마케팅...

산림 치유와 복...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산림문화박람회 추진단은 7월 4일(화)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