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1월20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팝콘처럼 친절이 팡팡” 장흥군 민원봉사과 2020년01월13일(Mon)
매월 2회, 민원인 대상 청태전 음료 및 팝콘나눔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13일 오전 10시부터 본청 현관에서 여성단체협의회와 연계한 ‘2020년 첫 팝콘데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봉사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 달에 두 번씩 친절·청렴 캠페인을 열 계획이다.

현관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민원안내를 실시하며, 즉석에서 팝콘도 만들어 군청을 찾는 군민들에게 나눠준다.

민원봉사과는 ‘친절은 민원봉사과로부터’라는 각오로 창구민원을 제외한 전직원들이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한다.

청태전 건강차를 팝콘과 함께 제공해 군청을 방문한 군민들과 사랑의 온기를 함께 전할 계획이다.

민원봉사과는 2020년 조직개편에 따라 기존의 종합민원처리과를 민원봉사과로 부서명을 바꿨다.

친절.소통.행복민원실을 운영해 군민중심의 달라진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민원인과 소통할 방침이다.

답답했던 사무실 또한 가림막을 철거하고 청태전 무료제공, 북카페, 건강코너 운영, 친절 민원 안내직원 배치 등의 노력도 민원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달라진 분위기에 주민들은 “확 바뀐 사무실 분위기로 딱딱한 관공서가 아닌 금융창구를 찾은 듯한 기분”이라며, “대기시간에 장흥의 전통차인 청태전을 대접받아 지루하지 않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부서명이 바뀐 점을 전직원이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 친절 민원서비스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빠르고 신속한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날아라, 경자년! 날자꾸나, 대한...

이 슈
완도군, 축제 ...

완도군은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 청산도슬로걷기축제, 토요...

나주 빛가람호...

나주 혁신도시 랜드마크이자 시민의 휴식·문화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추운겨울, 불...

나주시가 새해를 맞아 원도심 대호수변공원과 혁신도시 빛가람전망대...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39일간 국가...

『섬 겨울꽃 (...

1004섬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2월 13일 부터 압해읍 “천사섬 분재...

연재특집
전남도, 1월 명품숲에 담양 만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