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7일 (Wed)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연재특집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광양시, 9월 광양 가볼 만한 곳 2023년09월01일(Fri)
탁 트인 구봉산전망대, 배알도 섬 정원 등
찬란한 야경 및 추석 ‘달맞이’ 명소
전남도립미술관 ‘이건희컬렉션’,
詩 흐르는 망덕포구 등 문화예술 풍성
 광양시가 천고마비의 계절로 들어서는 관문이자 민족 대명절인 추석 황금연휴를 뜻깊게 보낼 수 있는 9월 광양여행코스를 내놨다고 밝혔다.

시는 구봉산전망대, 배알도 섬 정원 등 야경 및 달맞이 명소와 문화와 예술이 풍성한 전남도립미술관, 망덕포구 등을 중심으로 반일코스, 당일코스, 1박 2일코스를 구성했다.

반일코스 ‘광양에서 한나절’은 김시식지 ~ 배알도 섬 정원 ~ 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 윤동주 시 정원) 등을 잇는 코스다.

시와 낭만이 흐르는 섬진강 망덕포구 일대는 고소한 가을 전어를 맛보고 윤동주의 시와 배알도 섬 정원 등의 낭만을 두루 즐길 수 있는 가을 명소이다.

최근에는 포구를 따라 윤동주의 시를 모티프로 이색적인 조형물이 들어서고 배알도 섬 정원과 별헤는다리 등에 은은한 야간경관이 설치되면서 방문객들로 북적인다.

광양에서 하루를 보내는 당일코스는 전남도립미술관 & 광양예술창고 ~ 구봉산전망대 ~ 이순신대교 ~ 배알도 섬 정원 ~ 망덕포구 등을 투어한다.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한국근현대미술 작품을 선보이는 ‘이건희 컬렉션 : 조우’, 시공을 넘어 인간의 생을 수놓은 꽃을 조명한 ‘영원·낭만·꽃’ 전 등이 절찬 전시되고 있다.

해발 473m 정상에 우뚝 선 구봉산전망대와 동그마니 떠 있는 배알도 섬 정원은 낭만적인 석양에 이어 한가위 보름달을 맞을 수 있는 달맞이 명소로 안성맞춤이다.

광양의 하룻밤을 꿈꾸는 1박 2일 ‘광양에서 별 헤는 밤’코스는 옥룡사동백나무숲에서부터 망덕포구까지 광양의 자연과 문화, 아름다운 야경을 총망라한 코스다.

첫날은 옥룡사동백나무숲 ~ 매천황현생가&매천역사공원 ~ 전남도립미술관 & 광양예술창고 ~ 마로산성 ~ 구봉산전망대 ~ 이순신대교 & 선샤인해변공원 코스다.

둘째 날은 김시식지 ~ 배알도 섬 정원 ~ 망덕포구(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윤동주 시 정원) 등에서 느긋하게 1박2일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 추천여행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9월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자 풍성한 추석 명절이 들어 있어 일찌감치 색다른 여행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을 위해 다채로운 코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배알도 섬 정원과 망덕포구를 비롯해 구봉산전망대, 이순신대교 등 아름다운 풍경과 탁 트인 조망을 선사하는 광양여행으로 일상의 피로를 날리고 감성과 낭만을 가득 충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월별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마실 가듯 떠나는 한나절 코스부터 구석구석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1박 2일 코스까지 소요시간, 동선 등을 고려한 여행코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신윤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청량한 가을, 전남에서 ‘영화의...

이 슈
목포항구축제, ...

2023 목포항구축제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목포항과 ...

신안군 병풍도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증도면 ...

하늘빛수목정원...

장흥 하늘빛수목정원에서 금목서의 향기를 담은 가을 향기축제가 개...

2023년 세계산...

전라남도와 화순군은 세계 산림치유 전문가와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

제6회 섬 불볼...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원추리의 ...

연재특집
광양시, 9월 광양 가볼 만한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