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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광일보 고충처리인 운영규정】

  •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전광일보 보도로 인한 피해의 자율적 예방과 구제를 위해 사내에 설치된 고충처리인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 제2조 (고충처리인의 지위) 고충처리인은 전광일보 취재보도 및 편집제작의 신뢰성 확보와 피해구제사항에 대한 신속·공정한 처리를 위해 그 직무활동에 객관적이고 자율적인 위상과 지위를 갖는다. 고충처리인은 사내 또는 사외인사를 선임할 수 있다.
  • 제3조 (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
    •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 3. 구제가 필요한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 4. 그 밖에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 제4조 (고충처리인 선임) 고충처리인은 사내외에 1명을 선임해 운영한다. 다만, 사외인사를 고충처리인으로 선임할 경우 별도의 자격조건을 갖춘 자를 선임한다.
  • 제5조 (고충처리인 자격) 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 있는 사내외 인사로 한다.
  • 제6조 (고충처리인 신분) 고충처리인은 별도의 결격사유가 없는 한 임기를 보장하고 일체의 간섭과 통제를 받지 아니한다. 외부 선임 고충처리인은 직무활동에서 전광일보 직원과 동일한 신분을 보장한다.
  • 제7조 (고충처리인 임기 및 보수)
    • ①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 ②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비를 지급할 수 있다.
  • 제8조 (고충처리인의 권고안 처리)전광일보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 활동을 보장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제9조 (고충처리인 운영규정 및 활동사항의 공표)
    • ①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정을 지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한다.
    • ② 회사는 1년간의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을 지면이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한다.
  • 제10조 (시행시기) 이 규정은 2013년 1월 4일부터 시행한다.


  • 고충처리인
    • - 이름 : 이계민
    • - 소속 : 전광일보
    • - 직위 : 이사
    • - 전화 : 062-611-4360
    • - 메일 : jkilb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