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0월20일 (Sat)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사회

오늘은 청춘산타 ‘희망 선물’전달 2017년12월04일(Mon)
빛고을청년봉사단,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전달
1일 산타가 되어 행복 가득한 ‘미리 크리스마스’ 활동 펼쳐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동석)는 2일 광주광역시청 행복나눔실에서 빛고을청년봉사단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쾌한 당신! 오늘은 청춘산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춘산타는 청년 100여명이 연말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행사이다.

선물을 받을 아동들은 빛고을청년봉사단의 교육봉사자 배치를 희망하였던 지역아동센터의 추천을 받아 63명을 선정했다. 발대식 후 산타학교에서 진행된 크리스마스 캐롤과 율동을 익힌 후 아이들 가정을 방문하여 율동과 함께 선물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매년 행사에 참여해 청년산타를 응원하고 있는 윤장현 광주시장은 “청춘 산타가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일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일어나 모두가 행복한 연말연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빛고을 청년봉사단은 지난 2007년 구성되어 11년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도 지난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 800여명이 연인원 4,600여명이 참여하여 30여개 지역아동센터와 사회복지시설기관 87곳을 비롯한 지역사회 곳곳에서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김용덕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소외된 어린이들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에 함께해준 청년산타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를 계기로 따뜻하고 살만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가을 여행은 매력 넘치는 청정 ...

이 슈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전라도 천년의 ...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 3개 시도가 18일 오전 전주 전라감영 ...

전남도, 대기업...

전라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 등 도시민을 대상으로 새...

전라도 정도 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도 전남을 황금빛으로 물들인 들녘에 전라도 ...

무안 탄도신안 ...

전라남도는 무안 탄도와 신안 우이도를 2019년 ‘가고 싶은 섬’ 사...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