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7월24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자치행정

광산구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2018년01월12일(Fri)
 광주 광산구가 동주민센터에서 ‘일자리 안정자금’ 접수를 받고 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올해 오른 최저임금(시급 7530원)으로 인건비 부담을 안는 소상공인과 영세기업 사업주를 지원하는 정부 예산이다.

지원 대상은 30명 미만을 고용하는 사업주다. 월 보수액 190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하고, 최저임금을 준수하고 고용보험에 가입이 지원조건이다.

정규직, 계약직, 일용직, 단시간 노동자 누구나 지원하며, 일용노동자의 경우 매월 실제 근무일수가 15일 이상이어야 한다.

특히 최저임금 인상을 이유로 해고 우려가 큰 공동주택 경비 및 청소노동자라면 30인 이상 사업체도 지원 가능하다.

광산구 역시 최저임금 인상으로 공동주택 경비 및 청소노동자의 불이익이 클 것으로 보고, 지난 8일부터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사무소와 순회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 254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에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알리는 공문도 지난 9일 일제히 발송했다. 모든 동에서도 공동주택 관리소장 간담회를 잇따라 열고 있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은 광산구 모든 동주민센터에서 받고 있다. 근로복지공단·건강보험공단 등 4대 사회보험공단 지사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를 방문해도 좋다. 방문이 어렵다면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jobfunds.or.kr) 또는 4대 사회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광산구 관계자는 “경영부담 경감, 고용불안 해소, 소득주도 성장에 기여하는 일자리 안정자금이 제 역할을 하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송시곤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황소개구리 소탕작전’ 눈길

이 슈
대한민국 체험 ...

한층 시원하게 단장한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인 강진청자축제가 오...

무안군, 갯벌....

무안군(군수 김산)이 역점 추진하고 있는 관광자원 개발에 날개를 달...

우리나라 최초 ...

완도군은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안전관리 점검 및 편의시설...

나주시, 동계사...

전남 나주시가 지난 해 가을 파종했던 동계사료작물에 대한 본격적인...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