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4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경제

청년 자립 지원 희망디딤돌 통장 가입하세요 2018년01월17일(Wed)
전남도, 30일까지 500명 모집…3년간 본인 적립금의 2배 목돈 마련
 전라남도가 17일부터 30일까지 2018년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가입자 5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은 근로 청년의 안정적 미래 준비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청년이 매월 10만 원씩 3년간 적립하면 도에서 같은 금액의 자립지원금을 매칭적립해 3년 만기 시 본인 적립금 360만 원과 도 자립지원금 360만원을 합한 720만원에 이자(2.5%)를 더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적립금은 구직활동비, 창업자금, 결혼자금, 주거비, 학자금 대출상환 등 자립 기반을 갖추는데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전남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근로 청년으로서, 본인 소득이 월 200만 원 이하여야 한다.

신청서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에서 접수하며, 대상자 선정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와 시군 누리집 및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라남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는 “지역에서 성실히 일하는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을 비롯한 다양한 청년 지원시책을 꾸준히 발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청년 희망디딤돌 통장’ 사업이 지역 청년들로부터 호응이 있는 점을 고려해 올해부터 매년 가입자를 500명씩 늘려 2020년 이후 매년 2천500명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재 지난해 선정한 가입자 1천 명이 적립을 이어가고 있다.

[이계민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죽녹원 대나무숲, 국가산림...

이 슈
광주시, ‘문서...

광주광역시는 시민과 기업.단체 등이 인터넷을 이용해 관공서에 공문...

전남친환경디자...

‘전남을 Re-Desing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3회 전라남도 친환...

나주시, KTX나...

전남 나주시 KTX정차역인 나주역 일대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

신안 증도, 웰...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증도 해양힐링스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대한민국 체험 ...

한층 시원하게 단장한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인 강진청자축제가 오...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