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19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완도빙그레시네마, 군민 문화충전소 역할 톡톡! 2018년02월28일(Wed)
개관 5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3만3천명 기록
 완도군은 지난해 9월 26일 개관한 ‘완도빙그레시네마’의 누적 관람객이 32,30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완도군에서는 1966년 개관하여 1981년 폐관한 ‘완도극장’ 이후 36년 만인 지난해 사업비 12억원을 들여 문화예술의전당 문화동 2층을 리모델링한 작은영화관 ‘완도빙그레시네마’를 개관했다.
 
완도빙그레시네마에서는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최신 개봉영화 4~5편을 매일 상영하고 있으며, 지난 5개월간 48편의 영화를 상영했다.
 
영화관은 총 2개관 98석 규모로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영화관 관계자는 “주말이면 하루 평균 200여명이 찾고, 설 연휴에는 1,600여명이 영화관을 다녀갔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11월 28일 개통한 장보고대교 개통의 영향으로 완도 동부권역 주민인 고금, 약산, 금일, 생일 등 문화혜택에 소외되었던 주민들의 영화 관람이 늘었다고 밝혔다.
 
완도 빙그레시네마는 지난해 11월에는 작은 영화관 기획전을 열고 5일간 12편 총 30회 무료 상영을 실시하여,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 및 관내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완도군 관계자는 “완도빙그레시네마가 지역 주민들의 사랑 속에 대표 문화공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며 “매월 마지막 수요일 1,000원 할인, 작은 영화관 기획전, 4만명 돌파 이벤트 등 각종 문화 이벤트를 접목하여 관람객 유치와 군민들의 문화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완도 빙그레 시네마는 ‘완도 작은영화관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거주자를 직원으로 채용하여 고용창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근수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250년전 이광사가 심은 소나무 ...

이 슈
나주시, 동계사...

전남 나주시가 지난 해 가을 파종했던 동계사료작물에 대한 본격적인...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