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6월22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자치행정

광주시, 가을철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2017년10월13일(Fri)
16∼28일, 지정 동물병원 81곳에서 5000원에 접종
 광주광역시는 가을철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지정 동물병원 81곳에서 반려견에 대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 대상은 동물등록제에 따라 등록한 관내 생후 3개월 이상의 반려견이며, 접종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집에서 가까운 지정 동물병원에서 5000원만 지불하고 예방접종을 하면 된다. (평상시 접종비 2만원 내외)
 
광주시는 올해 봄에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데 이어 가을철에도 4000두 분량의 광견병 예방백신을 지정동물병원에 공급했다. 접종 동물병원 현황은 광주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이 모두 걸릴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치사율이 높다. 반려견은 광견병 예방을 위해 1년에 한번씩 보강 접종을 받아야 한다.
 
아울러, 동물보호법에 따라 반려를 목적으로 기르는 3개월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제에 의무등록 대상이다. 대상동물에 대해 동물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최고 4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광주시는 예방접종 기간 미등록 반려견은 등록을 하고 예방접종할 수 있도록 동물등록제 홍보도 실시할 계획이다.

배종춘 시 생명농업과장은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전염병으로 반드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며 “시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말례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250년전 이광사가 심은 소나무 ...

이 슈
나주시, 동계사...

전남 나주시가 지난 해 가을 파종했던 동계사료작물에 대한 본격적인...

철쭉과 신록이 ...

광주광역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2일 올해 처음으로 무등...

바다에 비춰진 ...

완도군 완도읍 곳곳의 야경이 바다와 어우러져 운치를 더하는 풍경을...

제44회 보성다...

문화체육관광부 우수축제인 보성다향대축제가 오는 5월 18일부터 5일...

담양군, 조용익...

담양군은 최형식 담양군수가 4월 2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군수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