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9월25일 (Tue)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경제

광주시, 청년창업 특례보증 대출 200억원 지원 2018년03월22일(Thu)
광주신보.6개 금융기관과 ‘청년창업 특례보증 참여 협약’
2.8~3.1% 저리로 대출 지원…청년창업자 부담 최소화
왼쪽부터 정민식 KEB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대표, 박덕규 IBK기업은행 호남지역본부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윤장현 시장, 김형호 광주광역시 청년위원회 위원장, 장수연 광주은행 부행장, 김귀남 NH농협은행 광주영업본부장, 양영주 KB국민은행 광주지역본부장,
 광주광역시는 창업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창업자에게 20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 특례보증을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특례보증은 만 39세 이하 창업 5년 이내의 기업에 대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되며, 상환방법에 따라 1년 일시상환은 고정금리 2.8%, 5년 분할상환은 변동금리 3.1%가 적용된다.

지역 청년들의 창업 촉진 및 성장기반 조성을 위한 청년창업 특례보증 사업에 광주신용보증재단과 6개 금융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광주시는 청년창업자 사업자금 지원을 위해 광주신용보증재단에 20억원을 출연하고, 광주신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의 10배수인 20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기업 자금 대출 보증을 선다.

광주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 6개 은행은 최저 대출금리로 창업자의 자금 마련 부담을 줄여 주는데 동참한다.

따라서, 창업자금 대출을 받고자하는 청년창업자는 신용보증재단에서 특례보증서를 발행받아 6개 취급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청년창업자금 특례보증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21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신용보증재단과 6개 참여은행과 ‘청년창업 특례보증 참여 협약’을 체결했다.

윤장현 시장은 협약식에서 “우리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사업화 자금을 마련하지 못해 현실화되지 못하고 사장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청년창업 특례보증이 창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창업가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석한 금융기관장들도 “신속하고 편리하게 자금을 지원해 더불어 사는 광주를 만드는데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2016년 청년창업특례보증 제도를 도입해 그동안 2072개 창업기업에 450억원을 대출 지원했으며, 올해는 3월22일부터 운영한다.
   ※ 광주신용보증재단(062-950-0033, 홈페이지 www.kjsinbo.co.kr)

[김말례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담양 죽녹원 대나무숲, 국가산림...

이 슈
광주시, ‘문서...

광주광역시는 시민과 기업.단체 등이 인터넷을 이용해 관공서에 공문...

전남친환경디자...

‘전남을 Re-Desing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3회 전라남도 친환...

나주시, KTX나...

전남 나주시 KTX정차역인 나주역 일대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

신안 증도, 웰...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증도 해양힐링스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

대한민국 체험 ...

한층 시원하게 단장한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인 강진청자축제가 오...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