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1월16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여수시 월호동, 네잎클로버 드림 사업으로 계절음식 전달 2018년09월10일(Mon)
여수시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지난 6일 저소득층 계절음식 지원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일 홀몸노인·중증장애인 40가구에 전달하고 안부 살펴

여수시 월호동이 ‘네잎클로버 드림(Dream)’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에게 계절음식을 전달했다.

월호동에 따르면 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20여 명이 지난 6일 관내 홀몸노인과 중증장애인 40가구를 찾아 물김치와 장조림 등 6가지 계절음식을 전달했다.

이날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열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한 위원들은 계절음식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도 살폈다.

‘네잎클로버 드림(Dream)’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월호동의 특화사업이다.

사업은 4개 세부사업으로 추진되는데, 어려운 이웃에 계절음식을 지원하는 ‘한잎, 사랑의 계절음식’,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두잎, 마니또의 여행선물’, 방충망을 교체하는 ‘세잎, 여름을 부탁해’, 동절기 연탄을 지원하는 ‘네잎, 온기 가득 사랑 연탄’ 등이다.

지난달에는 ‘세잎, 여름을 부탁해’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17세대의 방충망을 스테인리스로 교체하고 후원품도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광민 월호동장은 “복지 대상자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영빈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아직 떠날 준비가 되지 않은 담...

이 슈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전라도 천년의 ...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 3개 시도가 18일 오전 전주 전라감영 ...

전남도, 대기업...

전라남도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은퇴자 등 도시민을 대상으로 새...

전라도 정도 천...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도 전남을 황금빛으로 물들인 들녘에 전라도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