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2월06일 (Fri)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뉴스 홈 >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구례군, 농촌교육 농장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 우수상 2019년11월28일(Thu)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교육서비스 제공
 구례군은 2019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서 수여식 및 한마음 대회에서 구례군 지리산과하나되기(대표 강승호) 농촌교육농장이 산수유나무, 풀을 주제로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농촌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 오디토리움에서 약 250여명의 농촌교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2019년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 우수작 시상식도 가졌다.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는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에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을 발굴·확산시키고자 개최한 대회이다.
 
수상농장은 전국 9개소로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구례군의 지리산과하나되기(대표 강승호)가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우수상을 받았다.
 
지리산과하나되기 농촌교육농장은 2017년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았으며 산수유와 숲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승호 대표는 산수유마을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학교아이들과 산수유 마을 학교 숲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자원인 산수유나무, 풀, 산을 주된 주제로 지속적인 연구와 교육프로그램 방향을 잡아가고 있다.
 
아울러,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서 수여식에는 구례군의 번덕뜰농원(대표 한성환)을 포함한 총 79명의 농장이 인증을 받았다.
 
한편, 구례군에는 2017년 인증을 받은 지리산과하나되기, 지리산휴가영농조합법인과 금년에 인증을 받은 번덕뜰농원을 포함하여 3개의 농촌교육농장이 있다.
 
군 관계자는 “구례군 농촌교육농장 및 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농장 간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상생운영을 돕겠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지리산국립공원 노고단 올겨울 ...

이 슈
단풍구경하고 ...

때 이른 추위가 기승을 부린 지난 20일 월동을 위해 생태자원의 보고...

보성군, 제17회...

보성군은 지금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을“제17회 보성차밭 빛 축제...

1004섬에 국제...

신안군은 5일 지오그룹 최일기 회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우량 ...

포털 '실검 1위...

화순군 화순읍 남산공원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2019 화순 국화향연...

제1회 고흥유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고흥...

연재특집
남도에서 ‘내 마음의 겨울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