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10일 (Mon)   Home   탑뉴스   정치   자치행정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오피니언   지역뉴스   특집   사람들   

칼럼
사설
기자수첩
독자투고
특집
연재특집
기획취재
사람들
포토뉴스

회사소개
기사제보
게시판
광고문의
정기구독
E-mail문의
독자위원회
고충처리인
청소년보호정책

지역 날씨정보

뉴스 홈 >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순천·광양·여수·보성·구례 광산·곡성·담양·고흥·장성·화순·함평 목포·신안·무안·영광·진도·강진 나주·장흥·해남·완도·영암
민선 7기 고흥군『군정 혁신단』공식 출범 2018년08월08일(Wed)
미래지향적 행정혁신에 박차,“군민하나되기”운동도 전개
 민선 7기 고흥군 행정을 변화와 개혁으로 선도하기 위한 군정 혁신단이 6일 공식 출범했다.
  군에 따르면 군정 혁신단은 단장을 비롯 4개 담당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군 행정의 전반적인 혁신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군정 혁신단은 우선 지난 12년 군정의 잘못된 행정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하는데 방점을 두고, 혁신계획의 수립.집행.평가.환류를 위한 자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선 7기 고흥군정이 미래 발전 지향적으로 나아가도록 행정 혁신에 박차를 이루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민선 7기 고흥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 보고서를 중심으로 그동안 고흥군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종 사업 · 시책에 대하여 군민 여론을 듣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재검토 할 예정이다.
  특히 인수위 활동과정에서 밝혀진 지난 군정 추진과정에서 예산 낭비사례와 특혜사례 등에 대해서 바로 잡고 군민이 납득할 만한 후속조치를 취해 나갈 계획이다.
  또 혁신단은 공직자들이 먼저 군정 내부혁신에 스스로 변화와 개혁에 동참하도록 하고 최근 3년간 전국 최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고흥군 청렴도를 최상위권으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군정 혁신단 관계자는 “자율적인 행정혁신문화의 조직 안착으로 신뢰 받는 행정 구현과 군민 화합 및 통합을 위한 군민 하나되기 운동을 펼쳐, 민선 7기 군정 ‘고흥! 새로운 미래를 날다’ 슬로건을 하나씩 완성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정권식 기자]

돌아가기    리스트 보기   출력하기

백조(白鳥)의 망중한

이 슈
고흥이 낳은 국...

고흥군은 대한민국 스포츠 영웅으로 박치기왕 故김 일 선수가 최종 ...

2019이웃돕기성...

광주광역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내년 1월까지 이웃...

네팔에 남도사...

교육여건이 열악한 세계의 오지 네팔에 희망전남교육의 씨앗이 뿌려...

빛고을 농촌테...

각종 농촌문화 체험과 여가 활동의 중심축이 될 빛고을 농촌테마공원...

전라도 천년의 ...

전라남도와 광주시, 전라북도, 3개 시도가 18일 오전 전주 전라감영 ...

연재특집
대한민국 말산업 미래 이끌 전문...